▲ 국사편찬위원회는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오늘(10일) 10시부터 실시했다.     © 이희선 기자

[뉴스브라이트=이희선 기자]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오늘(10일) 실시됐다.


한국사능력시험은 고.중.초급 3종류로 구분해 시행되고 있는데, 시험 종류별 성적에 따라 평가등급을 2개로 나눠 인증하고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연령, 학력, 성별 등의 응시 자격 제한이 없으며, 급수별 합격 점수에 따라 인증 등급이 달라진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특전은 2012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인사혁신처에서 시행하는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 등이 부여 된다.

에듀윌 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빠른 가답안 발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종료 직후 11시 40분부터 에듀윌 '한능검 끝장토크'를 진행, 생방송으로 가답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가답안 생방송은 에듀윌 홍보대사이자 유튜브 채널 '서경석 TV'를 운영하며 최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특별MC 서경석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한능검 끝장토크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소름 돋게 빠르고 정확한 가답안을 맞출 수 있는 '귀신 특집'으로 진행된다.
 
가답안 공개는 물론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한능검 2주끝장 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수험생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생방송 중에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댓글 참여를 하는 수험생에게는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해커스공기업,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정답확인 서비스 제공


해커스공기업은 10일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당일 실시간으로 정답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사 정답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커스공기업은 한국사 시험을 보고 나온 수험생들이 바로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 직후인 오전 11시 40분에 'PC·모바일 바로 채점서비스'를 오픈한다.


6회 연속 정확도 100%를 자랑하는 한능검 정답채점 서비스를 통해 가답안을 확인하고 손쉽게 합격 여부를 알 수 있다. 채점서비스를 이용한 해커스잡·해커스공기업 수강생들에게는 비타500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정답이 공개된 이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38회부터 43회까지 6회 연속 만점을 받은 해커스 김승범 강사가 실시간으로 해설방송을 제공해 한능검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라이브 해설강의 실시간 채팅 참여자 중 추첨으로 세 명에게는 치킨을, 열 명에게는 바나나맛 우유를 증정한다.

이희선 기자 aha08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