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라이트*박상대기자]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 직톡(ZIKTALK)의 암호화폐인 직토큰이 간편 암호화폐 지갑서비스인 비트베리에 탑재된다.

비트베리는 암호화폐의 복잡한 사용성 문제를 대폭 개선한 간편 암호화폐 지갑이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해 전화번호 간편송금이 가능하다. 지갑은 국내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의 자회사인 루프원소프트가 만들었다.
 
특히 비트베리는 모회사인 업비트의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돼 보안성과 안전성이 우수해 상용자의 안전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비트코인과 ERC-20 기반 100여종의 토큰을 지원하고 있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다.

직톡에는 1800여명의 일반인과 전문 튜터가 활동하고 있다. 25개 국가에서 접속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직톡의 심범석 대표는 "직톡은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게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직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